Work



COLORIZE GAMCHEON



'Colorize 감천' 미디어아트 전시전은 부산 사하구청과 아이코닉무브먼트가 협력하여 진행한 공공 미디어아트 전시전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의 다채로운 색채와 여행의 달콤한 추억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합니다.

아이코닉무브먼트는 이번 공공미디어아트 전시전을 통해 지역의 자원을 화려한 미디어아트로 표현하고, 감천문화마을의 

주요 관광 상품인 벽화 이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관계자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OVERVIEW

이번 Colorize 감천 미디어아트 전시전의 특징은 ‘부산의 산토리니’라 불리는 감천문화마을의 화려한 색감을 미디어아트로 표현한 것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의 화려한 색상을 표현하면서도 여행을 추억할 수 있게 하는 메인 오브제를 다양한 색상의 달콤한 디저트

(캔디, 젤리, 아이스크림)로 정하여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상설 미디어아트로 기획되어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변경이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특징을 가진 미디어아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산 바다를 상징하는 파도 모습을 프로젝션 맵핑으로 표현하여 공간의 확장성과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시즌에 맞는 

콘텐츠 변형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며, 두 달간의 송출기간(23.11.10~23.12.31) 동안 10,000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NTENTION

금번 전시전은 Colorize 감천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상설 미디어아트로 기획되었습니다.

'Colorize 감천'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미디어아트 전시까지 상설 미디어아트로 기획하여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의 방문을 지속적으로 유도하고

친환경적인 특징을 가진 미디어아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STORY BOARD

OBJECT

미디어아트 본 전시 오픈 전 콘텐츠 주요 오브제인 젤리, 아이스크림, 캔디를 캐릭터라이징하여 성격을 부여한 온라인 포스터를

업로드하여 처음 미디어아트를 접하는 관람객들에게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했습니다.


MARKETING CAMPAIGN

전시 이외에도 온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하여 관람객들이 쉽고 편하게 전시를 즐기도록 SNS 온라인 채널에 전시 방문 전 

미리 전시 내용을 접할 수 있게 온라인 포스터와 모션 포스터를 게시하여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사하구청과 협업하여 감천문화마을 스탬프 투어에 전시장을 추가하였고, 스탬프 투어 동선에 옥외 포스터를 부착하여 한층 더 전시에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외국인 수요가 많은 감천문화마을 특성을 고려하여 외국어로 티켓을 제작하여 편의성과 다양성을 높여 큰 호응을

자아내었습니다.

COLORIZE GAMCHEON with ICONIC MOVEMENT


아이코닉무브먼트는 Colorize 감천 미디어아트 전시전을 통해 감천문화마을의 추억을 더욱 달콤하게 기억 할 수 있게 하는 감동을 선사 하고자 합니다.

Credit

Client _ Saha-gu, Gamcheon Culture Village
Production_ Iconic Movement